개인정보 취급방침 '이루온씨엠에스 주식회사'(이하 "회사"라 함)는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를 매우 중요시 하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 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 법),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이하 ‘신용정보 법’),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이하‘위치정보 법’)상의 개인정보보호 규정 및 방송통신위원회가 제정한 「개인정보보호지침」을 준수 하고 있습니다. ①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통하여 회원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② 회사는 본 모바일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어플에 공개함으로써 회원께서 언제나 쉽게 보실 수 있도록 조치하고 있습니다. ③ 회사는 모바일 개인정보취급방침의 지속적인 개선을 위하여 모바일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개정하는데 필요한 절차를 정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모바일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어플의 공지사항을 통해 회원이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1.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 회사는 이용자들이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정책 또는 이용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버튼 또는「취소」버튼을 클릭할 수 있는 절차를 마련하여, 동의」버튼을 클릭하면 개인정보 수집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2.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① "개인정보"라 함은 생존하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당해 정보에 포함되어 있는 주소, 위치 정보, 휴대폰 정보, 이미지(사진) 등의 사항에 의하여 당해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 (당해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식별할 수 있는 것을 포함)를 말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 서비스 등을 통하여 이용자들에게 맞춤 서비스를 비롯한 보다 더 향상된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이용자 개인의 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는 이용자의 개인 정보를 함부로 공개하지 않으며, 수집된 정보는 아래와 같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가. 이용자들이 제공한 개인정보를 바탕으로 보다 더 유용한 서비스를 개발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신규 서비스 개발이나 컨텐츠의 확충 시에 기존 이용자들이 회사에 제공한 개인정보를 바탕으로 개발해야 할 서비스의 우선 순위를 보다 더 효율적으로 정하고, 회사는 이용자들이 필요로 할 컨텐츠를 합리적으로 선택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나. 회사가 제공하는 각종 정보와 서비스는 운행요금을 제외하고 대부분 무료입니다. 회사는 이러한 무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추후 광고를 게재할 수 있는데, 이용자들에 대한 정확한 개인정보를 바탕으로 각 서비스나 메뉴 등에 적절하게 광고와 내용들을 전달해 드릴 수 있으며, 이것은 궁극적으로 회사가 이용자 여러분들께 드리는 또 하나의 정보로서의 가치를 지니게 됩니다. 다. 수집된 개인정보는 협력업체에 제공될 수 있습니다. ③ 서비스에 제3자의 서비스가 연결되어 제공되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 여러분의 동의를 얻은 후에 개인정보를 제 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연결 서비스를 위한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제공받는 자: 어플리케이션 등 서비스 제공자 나. 이용 목적: 어플리케이션 등 서비스 제공자/제공업체 해당 어플리케이션 서비스로의 연결을 통한 맞춤 다. 제공 항목: 이용자의 휴대폰번호, 주소, 이미지(사진) 등 라. 보유 및 이용기간: 어플리케이션 이용 시까지 ④ 각 수집 정보별 수집목적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주소, 휴대폰번호: 고지사항 전달, 본인의사확인, 불만처리 등 원활한 의사소통 경로의 확보, 새로운 서비스나 신상품, 이벤트 정보 등 최신 정보의 안내 나. 주소: 서비스 이용 시 정확한 도착지의 확보 다. 대리운전 기사 정보 및 보험 번호: 문자로 발송되는 대리운전 정보를 어플(App)에서 제공 라. 이미지(사진): 업체 홍보를 위한 자료 라. 그 외 선택항목: 개인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자료 3.회사’가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방법 ① 회사는 이용자들이 회원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회원으로 가입하실 때 서비스 제공을 위한 필수적인 정보들을 온라인상에서 입력 받고 있습니다. 회원 가입 시에 받는 필수적인 정보는 주소, 휴대폰번호 등입니다. 또한 양질의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이용자들이 선택적으로 입력할 수 있는 사항으로서 이미지(사진), 메일링 서비스 등을 입력 받고 있습니다. 또한 '회사'내에서의 설문조사나 이벤트 행사 시 통계분석이나 경품제공 등을 위해 선별적으로 개인정보 입력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그러나, 이용자의 기본적 인권 침해의 우려가 있는 민감한 개인정보(인종 및 민족, 사상 및 신조, 출신지 및 본적지, 정치적 성향 및 범죄기록, 건강상태 및 성생활 등)은 가급적 수집하지 않으며 부득이하게 수집해야 할 경우 이용자들의 사전동의를 반드시 구할 것입니다.그리고, 어떤 경우에라도 입력하신 정보를 이용자들에게 사전에 밝힌 목적 이외에 다른 목적으로는 사용하지 않으며 외부로 유출하지 않습니다. ② '회사'와 제휴되어 있는 서비스들이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행위에 대해서는 본'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정책"이 적용되지 않음을 알려 드립니다. ③ 회사는 이용자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접속로그 및 인증일자, 결제기록, 서비스 버전, 통신사정보, 단말기 정보(모델명, 가용 메모리 및 파일사이즈, OS버전, 기기고유번호, 디바이스 아이디 등)등을 수집할 수 있고, 관계법령을 위반하거나 회사의 서비스 이용약관을 위반한 불량 이용자의 부정이용 재발방지를 위하여 이용자 상태정보, 방문 일시, 서비스 이용 기록(장애 관련), 불량 이용 기록 등을 수집할 수 있습니다. ④ “위치정보 서비스 (이하 LBS)”의 위치정보 및 상태정보를 수집하여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가. 위치정보수집대상의 실시간 위치확인 나. 위치정보수집대상의 상태정보(날씨 등)를 수집 4. '회사'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① 회원의 개인정보는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되면 파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전자 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을 경우에 다음 각 호에 명시한 기간 동안 개인정보를 보존합니다. - 보존 항목/ 근거 법령/ 보존 기간 가.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5년 나.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5년 다.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3년 라. 전자금융 거래에 관한 기록 (전자금융거래법) - 5년 마. 서비스 방문기록 (통신비밀보호법) -3개월 ② 위 보유기간에도 불구하고 계속 보유하여야 할 필요가 있을 경우에는 회원의 동의를 받겠습니다. 5. 개인정보의 파기 절차 및 방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률 또는 본 개인정보취급방침에서 달리 정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회사는 개인 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파기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파기 절차 회원이 회원 가입 등을 위해 입력하신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동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 목적 이외의 다른 용도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② 파기방법 가.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나.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6.'회사'가 수집한 개인정보의 공유 및 제공 ①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2.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는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외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가. 이용자들이 사전에 공개에 동의한 경우 나. 서비스 이용 약관이나 기타 회원 서비스 등 이용약관 또는 정책을 위반한 경우 다.'회사' 서비스를 이용하여 타인에게 정신적, 물질적 피해를 줌으로써 그에 대한 법적인 조치를 취하기 위하여 개인정보를 공개해야 한다고 판단되는 충분한 근거가 있는 경우 라. 기타 법에 의해 요구된다고 선의로 판단되는 경우 (Ex.관련법에 의거 적법한 절차에 의한 정부/수사기관의 요청이 있는 경우 등) 마. 통계작성, 학술연구나 시장조사를 위하여 특정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협력업체나 연구단체 등에 제공하는 경우 바.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에 따른 불만사항 및 문의사항(민원사항)의 처리를 위하여 고객센터를 운영하는 전문업체에 해당 민원사항의 처리에 필요한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② 회사는 새로운 기술개발이나 보다 나은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도 정보수집 또는 정보제공 이전에 이용자들에게 개인정보를 공유할 기관이나 단체가 누구인지, 어떤 정보가 왜 필요한지, 그리고 언제까지 어떻게 보호되고 관리되는지 알려드리고 동의를 구하는 절차를 거치게 되며, 이용자들의 동의가 없는 경우에는 추가적인 정보를 임의로 수집하거나 공유하지 않습니다. ③ 성별, 연령별 기타 특정 조건의 집단에 대한 광고 게재 및 발송 시에도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는 광고를 의뢰한 개인이나 기업 등에 제공되지 않으며, 기타 통계처리나 학술연구,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에도 특정한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만 정보가 제공됩니다. 7.이용자 자신의 개인정보 관리(열람, 정정, 삭제 등)에 관한 사항 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사' 서비스를 이용하여 등록되어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가입 해지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이용자들의 개인정보 조회 및 수정을 위해서는 '서비스' 메뉴에서 모든 입력사항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들은 '회사'서비스의 가입 해지 또는 이용 해지를 할 수 있습니다. 이때 관리자에게 메일이나 전화로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8.개인정보관련 기술적-관리적 대책 ①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철저히 보호되고 있습니다. 회원 아이디(ID)의 비밀번호는 본인만이 알고 있으며, 개인정보의 확인 및 변경도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본인에 의해서만 가능합니다. 따라서 이용자 여러분께서는 비밀번호를 누구에게도 알려주시면 안됩니다. ②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회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훼손에 대비해서 자료를 수시로 백업하고 있고, 최신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나 자료가 누출되거나 손상되지 않도록 방지하고 있으며, 암호알고리즘 등을 통하여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으며, 기타 시스템적으로 안정성을 확보하기 위한 가능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③ 회사의 개인정보관련 취급 직원은 담당자에 한정시키고 있고 이를 위한 별도의 비밀번호를 부여하여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으며, 담당자에 대한 수시 교육을 통하여 '회사' 개인정보 보호정책의 준수를 항상 강조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사내 통신비밀전담기구 등을 통하여 '회사' 개인정보 보호정책의 이행사항 및 담당자의 준수 여부를 확인하여 문제가 발견될 경우 즉시 수정하고 바로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9.개인정보의 위탁처리 회사는 서비스 향상을 위해서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외부전문업체에 위탁하여 처리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처리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미리 그 사실을 이용자들에게 공지할 것입니다. 또한 위탁계약 등을 통하여 서비스 제공자의 개인정보보호 관련 지시엄수, 개인정보에 관한 비밀유지, 제3자 제공의 금지 및 사고시의 책임부담 등을 명확히 규정하고 당해 계약내용을 서면 또는 전자적으로 보관할 것입니다. 10.개인정보관련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에 관한 사항 회사는 개인정보보호와 관련하여 이용자 여러분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있으며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모든 절차와 방법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이용자들은 하단에 명시한 "12.'회사'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및 담당자의 소속-성명 및 연락처"항을 참고하여 전화나 메일을 통하여 불만 사항을 신고할 수 있고, 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하여 신속하고도 충분한 답변을 해 드릴 것입니다.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www.1336.or.kr/국번 없이 118) - 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 (www.eprivacy.or.kr/02-580-0533~4) - (http://icic.sppo.go.kr/02-3480-3600) -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www.ctrc.go.kr/02-392-0330) 11.어린이 정보보호에 관한 사항 현행법상 만14세 미만의 어린이들은 온라인으로 타인에게 개인정보를 보내기 전에 반드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에 대하여 충분히 숙지하고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이에 회사는 가입약관이나 서비스 이용규칙 등을 통하여 위 사항을 설명하고 있으며 가입 시에는 반드시 부모님 동의를 받았는지의 여부를 확인합니다. 회사는 법정대리인에게 전자우편을 발송하여 동의의사를 표시한 후 이를 전자우편으로 회신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수집된 아동의 법정대리인의 개인정보는 동의여부를 확인하는 용도로만 사용할 것입니다. 만14세 미만 어린이의 법정대리인은 어린이의 개인정보 열람, 정정, 동의철회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러한 요청이 있을 경우 회사는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12.'회사'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및 담당자의 소속-성명 및 연락처 회사는 귀하가 좋은 정보를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를 보호하는데 있어 귀하께 고지한 사항들에 반하는 사고가 발생할 경우 개인정보관리책임자가 책임을 집니다. 이용자 개인정보와 관련한 아이디(ID)의 비밀번호에 대한 보안유지책임은 해당 이용자 자신에게 있습니다. '회사'에서는 비밀번호에 대해 어떠한 방법으로도 이용자에게 직접적으로 질문하는 경우는 없으므로 타인에게 비밀번호가 유출되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특히 "8. 개인정보관련 기술적-관리적 대책"항에서 명시한 것과 같이 공공장소에서 온라인상에 접속해 있을 경우에는 더욱 유의하셔야 합니다.'회사'는 개인정보에 대한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를 담당하는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및 담당자를 지정하고 있고, 연락처는 아래와 같습니다. ① 개인정보 관리 책임자 - 이름: 박성민 - 직위: 매니저 - 전화: 1588-6670 - 메일: smp@eluoncms.com 13.고객센터 이용안내 현재 회사는 고객불만에 효과적으로 응대하기 위해 고객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고객센터의 전화 상담 내용은 모두 녹취가 진행되고 있으며, 녹취 내용은 상담관리 외에 다른 용도로 사용되지 않습니다. - 근무시간: 09:30~22:00 - 전 화: 1588-6670 - 팩 스: - 우 편: 경기도 성남시 대왕판교로 660 유스페이스1 A동 905호 14.의견수렴 및 불만처리 회사는 개인정보보호와 관련하여 이용자의 의견과 불만을 제기할 수 있는 창구를 개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이 있으신 분은 회사의 '개인정보 관리책임자'항을 참고하여 게시판이나 메일 등 정해진 절차를 통해 신고를 하시면 접수 즉시 조치하여 처리결과를 통보해 드립니다.또한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 상담이 필요하시거나 회원이 개인정보침해로 인해 금전적 정신적 피해를 입으신 경우에는 한국정보보호진흥원(개인정보침해센터) 또는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에 피해구제를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사무국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www.cyberprivacy.or.kr 전화: (국번 없이)1336 15.고지의 의무 현 개인정보취급방침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 최소 15일전부터 어플리케이션의 '공지사항' 을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공고일자: [2024년 04월 01일] 시행일자: [2024년 04월 01일]